2023년 주목받는 카메라 가방


“스타일과 실용성을 갖춘 카메라 가방 디자인의 결정체”
오버베르트, Everest 15inch Backpack

 
에베레스트 백팩은 전문 카메라용 가방으로 한정하여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멋진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전방위 용도의 가방이다. 사진 장비뿐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여행용품, 비즈니스 용품 등을 보관하기에 용이한 내부 공간은 모두 패딩 처리되어 있어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무엇보다 이런 장비들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내부 설계가 되어 있어 오래 매고 다녀도 무게의 부담이 적다. 오버베르트의 다른 가방들과 마찬가지로 고급스러움과 캐주얼함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이 인상적이고, 수제 풀-그레인 소가죽으로 제작된 외피는 뛰어난 내구성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높였다. 색상은 다크브라운과 블랙. 제품 구매 및 문의는 반도카메라 bandocamera.co.kr.





“독일 장인정신과 기술력으로 탄생한 가장 우아한 숄더백”
오버베르트, Harry&Sally

 
해리&샐리백은 시크하고 세련된 도회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컬러풀하고 캐주얼한 가방이다. 독일산 수제 풀-그레인 소가죽으로 제작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여기에 벨벳처럼 부드러운 스트랩이 조화를 이루는 우아한 외관이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쿠션 및 패딩 처리된 탈착식 카메라 보호 포켓은 내구성이 뛰어난 발수성 코듀라(cordura) 소재로 덮여있어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 내부 보호 포켓을 떼어내면 카메라 가방에서 캐주얼하고 가벼운 숄더백으로 변신한다. 내부에는 11인치 태블릿을 보관할 수 있으며, 그 앞뒤의 넓은 수납공간에는 스마트폰, 각종 개인 소지품 등을 보관하기에 충분하다. 여섯 가지 색상(블루, 블랙, 에스프레소, 다크브라운, 그린, 베이지, 파이어레드)으로 개성 넘치는 스타일 추구의 폭이 넓다. 제품 구매 및 문의는 반도카메라 bandocamera.co.kr.




“인체공학적 설계로 차원이 다른 편안함”
우탄크래프트, PILOT TRAVEL BACKPACK 20L

 
파일럿 트래블 백팩 20L는 사다리꼴 모양의 인체 공학 스트랩 시스템과 다층 쿠션형 백패널은 이 가방의 가장 큰 매력이다. 이 두 가지 설계 덕분에 중량이 어깨와 등 전체에 고르게 분산되어 오랜 시간 편안하게 메고 다닐 수 있다. PILOT TRAVEL BACKPACK 20L은 넉넉한 용량으로 15인치 노트북과 2개의 풀프레임 DSLR, 5개의 렌즈까지 보관할 수 있다. 일상용뿐 아니라 여행용으로도 충분한데, 여행 시에는 DSLR 바디와 2개의 렌즈를 수납하고 나머지 공간에 신발이나 옷, 휴대용품 등도 함께 챙길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내부에는 7개의 다양한 크기의 포켓이 있어 귀중품과 작은 액세서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색상은 차콜블랙과 카키 브라운. 제품 구매 및 문의는 반도카메라 bandocamera.co.kr.




“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세계 최초 양면 애드온 포켓 시스템”
우탄크래프트, PILOT BROMPTON BAG 10L

 
파일럿 브롬톤 백 10L는 우탄크래프트 최고 모듈 시스템 가방이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효율성을 중요시한 군용 가방의 모듈 디자인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된 세계 최초의 애드온 포켓 모듈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용도와 연출에 따라 외부 포켓을 원하는 위치에 탈부착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매력 포인트다. 탈부착도 간편해서 퀵 릴리즈 버클을 이용하면 눈 깜짝할 사이에 포켓 탈부착이 가능하다. 떼어낸 포켓을 가방 뒷면에 부착하면 카메라 가방은 단번에 라이더 백으로 변신한다. 포켓을 다 떼어내면 어떤 옷차림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일상적인 가방으로도 손색이 없다. 떼어낸 포켓은 그 자체로 휴대할 수 있어 활용도가 넓다. 색상은 차콜블랙과 카키 브라운. 제품 구매 및 문의는 반도카메라 bandocamera.co.kr.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친환경 모듈식 백팩”
로우프로, 프로택틱 백팩 450 AW II (GRL)

 
프로택틱 백팩 450 AW II는 로우프로의 오랜 시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카메라 가방이다. 프로택틱은 ‘전문적’이라는 ‘Pro’와 ‘전술’을 뜻하는 ‘Tactic’이 결합된 합성어로 프로사진가의 전문적인 촬영 작업에 완벽하게 어울린다는 자신감이 묻어나는 제품명이다. 450 AW II는 프로택틱 시리즈 중에서도 수납력과 보호력에서 단연 최고로 꼽힌다. 사용자가 장비나 자신의 촬영 습관에 맞춰서 손쉽게 내부구조를 바꿀 수 있고, 모듈식으로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는 점이 이 가방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이 가방을  메는 것은 지구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 로우프로는 2021년부터 ‘그린라인’이라는 명칭을 붙여 친환경 소재와 공법으로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매와 문의는 세기P&C㈜ www.saeki.co.kr.





“어떤 촬영, 어떤 스타일의 복장과도 어울리는 초경량 백팩”
내셔널 지오그래픽, NG E2 5168 Camera Backpack Medium

 
자연을 누비는 다큐멘터리 영상 작업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카메라 가방을 꼽으라면 단연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다. 자연뿐 아니라 도심을 탐험하고 일상을 소중히 기록하는 이들에게도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특별하다. NG E2 5168 Camera Backpack Medium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도회적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가방이다. 어떤 복장과도 잘 어울리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 편리함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편리한 기능성, 그리고 꼼꼼하게 설계된 안전성과 보안성, 이 모든 것을 두루 갖춘 초경량 백팩이다. 출사나 가벼운 사진 여행 등 모든 촬영에 적합하며, 개인 소지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상단 전용 공간이 있어 일상에서 멋을 낼 때 메고 다니는 가방으로도 손색없다. 구매와 문의는 세기P&C㈜ www.saeki.co.kr.




“안전하면서도 최고의 휴대성을 자랑하는 하드케이스”
맨프로토, Reloader Tough H-55

Reloader Tough H-55는 맨프로토를 대표하는 하드케이스 카메라 가방이다. 롤러백 형태로 고정식 바퀴와 2단계 접이식 핸들이 달려 있다. 무거운 장비와 함께 촬영 여행이 잦은 이들에게 제격인 카메라 장비 캐리어다. 튼튼하고 내구성이 강한 하드 케이스로 안전하게 장비를 보호할 수 있으면서도 무게가 가벼워서 휴대성도 뛰어나다. 확장성도 놀랍다.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는 전용 확장 아이템인 ‘노트북 수납용 전용 슬리브’, ‘백팩으로 메고 다닐 수 있는 하네스 시스템’, ‘삼각대 전용 가방’을 이용하면 장비 이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수납 장비에 맞게 자유롭게 내부 구조를 변형할 수 있는 디바이더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구매와 문의는 세기P&C㈜ www.saeki.co.kr.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로들의 다용도 백팩”
맨프로토, PRO Light Frontloader Backpack M

PRO Light Frontloader Backpack M은 영국 신사를 닮은 카메라 가방이다. 외부 디자인만 보면 익히 알고 있는 카메라 가방 같아 보이지 않는다. 심플하면서도 다부진 모습은 양복을 입고 메고 다녀도 잘 어울릴 것 같다. 그러나 안을 열어보면 다양한 장비를 알차고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게 구현된 완벽한 카메라 가방임을 알 수 있다. 장비를 분리하고 감싸는 M-Guard 디바이더 시스템은 특수 메모리폼으로 만들어져서 외부의 어떤 충격으로부터도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삼각대 수납을 위한 사이드 포켓과 고정용 스트랩, 개인용품 보관을 위한 전면 수납 공간, 고급 여행용 캐리어에 적용된 TSA 승인 자물쇠 등 이 가방은 프로페셔널이 원하는 것을 다 갖추고 있다. 구매와 문의는 세기P&C㈜ www.saeki.co.kr.
 

해당 기사는 2023년 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