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 디지털 솔루션, M.ZUIKO DIGITAL ED 90mm F3.5 MACRO IS PRO | 마이크로 세상을 탐험에 적합한 동급 최강의 접사 렌즈


OM 디지털 솔루션은 마이크로포서즈 시스템에 최적화된 망원 마크로 단 렌즈 OMSYSTEM M.ZUIKO DIGITAL ED 90mm F3.5 MACRO IS PRO를 정식 발표했다. 35mm 환산으로 180mm 상당 초점거리의 망원 마크로 렌즈다.

S-MACRO 모드를 선택하면 최대 촬영 배율 2배 촬영이 가능한데 이는 35mm 환산으로는 4배에 해당한다. 여기에 별도로 판매하는 M.ZUIKO DIGITAL 2배 Teleconverter MC-2를 장착하면 최대 8배에 달하는 놀라운 접사 배율을 자랑한다.

AF는 플로팅 방식 이너 포커스을 채용해 빠르면서도 조용한 고속 AF를 실현했다. 렌즈 내 최신 손 떨림 보정 기능도 탑재해 흔들림에 취약한 접사 촬영의 한계를 효과적으로 보완한다. 보정 효과는 렌즈 단독으로 최대 6스톱이며, 카메라 내 손 떨림 보정 기능과 조합하면 최대 7스톱의 보정 효과를 발휘한다. 내구성과 관리 편의성도 우수하다. 경통 곳곳을 꼼꼼하게 실링 처리하여 IP53 등급의 방수·방진 성능을 인증받았고, -10℃에서도 거뜬히 작동하는 내저온 성능도 뛰어나다. 렌즈 최전면에 불소 코팅으로 오염 방지 기능이 뛰어나고 청소도 간편하다.

 

글 이윤환 기자
해당 기사는 2023년 4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