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우아하고 실용적으로 재탄생한 거리 스냅 촬영용 카메라의 최강자” 리코 GR III Street Edition

 
리코 GR III는 2019년 3월 출시된 뒤 없어서 못 산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끈 카메라다. 가볍게 손에 들고 촬영하기 좋은 스냅 카메라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며 여전히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리코는 이런 GR III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살린 한정판 버전 스트릿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성인 남성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임에도 유효 화소 약 2,424만의 고해상도 APS-C 이미지 센서를 지니고 있다. 또한, 최신 GR 엔진 6을 채용해 더욱 정밀하고 디테일한 묘사를 보여 주며, 최대 ISO가 102400까지 확장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감도 범위와 상관없이 뛰어난 노이즈 억제력도 발군이다.
이번 에디션의 핵심은 고급스럽고 우아하면서도 실용적인 외관이다. 스트릿 에디션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도심 속 아스팔트 도로를 상징하는 메탈 그레이가 이번 한정판의 주요 색상이다. 바디 전체에 메탈 그레이가 적용되었고, 렌즈 배럴을 감싸는 렌즈 링에는 오렌지 컬러를 더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또한, 카메라 바디 전체에 방수 재질의 물방울을 반복 분사해 만든 표면 질감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뿐 아니라 카메라가 손에서 쉽게 빠져나가지 않도록 도와준다. 가격은 1,199.000원, 제품 구매와 문의는 세기P&C www.saeki.co.kr.

 

글: 이윤환 기자
게재일자: 2021-01-20 10:00 수정일자: 2021-01-20 10:00
월간「사진예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