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만이 가질 수 있는 최고 성능의 자신감” 니콘 D6




 

니콘은 올해도 혁신적인 카메라를 선보였는데, 그중 가장 돋보이는 카메라를 꼽으라면 단연 D6다. 니콘 FX 포맷 DSLR인 D6는 모두가 미러리스를 이야기할 때 여전히 DSLR은 좋은 사진을 위해 유효하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는 카메라로 평가받는다.
플래그십 DSLR답게 D6는 스포츠 전문 사진가 및 현장에서 활약하는 사진기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췄다. 가장 놀라운 성능은 니콘 역사상 가장 강력한 AF다. 새로운 고밀도의 105개 초점 포인트 전체에 크로스 타입 센서를 채용했고, 모든 초점 포인트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내장된 AF 센서는 전작인 D5보다 약 1.6배가량 밀도가 높고, 선택할 수 있는 크로스 타입 초점 포인트 수도 3배 많아 더 정밀하고 빠른 성능을 발휘한다. D6를 위해 개발된 AF 엔진은 피사체에 초점을 유지한 채 초당 최대 약 14매의 고속 연속 촬영을 지원하며, 새로운 알고리즘 채택으로 가까운 장애물에 구애받지 않고 피사체의 원하는 부분에 초점을 유지할 수 있는 성능도 향상됐다.
고속 Wi-Fi를 이용한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 GPS 기능 등도 어떤 카메라보다 정확하고 빠르다. 무엇보다 극한의 환경에서도 촬영에만 집중하게 만드는 높은 내구성과 견고함을 자랑한다. 완벽한 방진 및 방적 기능으로 궂은 날씨에서도 촬영에 문제가 없다. 도난 방지 케이블 연결이 가능한 잠금 장치인 ‘켄싱턴 락’을 새롭게 탑재해 원격 조작 시에도 카메라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한마디로 최고의 사진을 위한 최고의 DSLR이다. 가격은 7,980,000원, 구매와 문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주) www.nikon-image.co.kr.

 

글 : 이윤환 기자
게재일자 : 2020-12-02 14:00  최종수정 : 2020-12-02 14:00
월간 「사진예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