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으로 입증된 최상의 숙면 효과” 보스, 수면 돕는 웨어러블 기기 ‘슬립버드 2’


전문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보스(BOSE)에서 최상의 숙면 효과가 임상적으로 입증된 수면용 웨어러블 기기 ‘슬립버드 2(Sleepbuds II)’를 출시했다. 보스 슬립버드 2는 일반적인 음악 감상용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나 이어폰이 아니다. 모든 세부 기능이 숙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음악 스트리밍이나 전화 통화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보스 슬립버드 2는 코 고는 소리, 층간 소음 그리고 차 소리 등 수면을 방해하는 일상적 소음을 상쇄해서 편안한 수면을 돕는 소음 차단 전문 이어폰이다.
슬립버드 2에 적용된 ‘노이즈 마스킹(noise masking)’은 소음을 다른 소리로 덮어버려 착용자가 외부 소음을 인지하지 못하도록 하는 소음 상쇄 기술이다. 캠핑장에서 모닥불 타는 소리라던가. 바닷가 파도 소리 숲속 새소리. 비 내리는 소리 같은 것으로 외부 소음을 인지하지 못하도록 들려주어서 마음의 평화와 숙면 혹은 휴식에 도움을 준다. 이런 자연의 소리를 ‘수딩 사운드(Soothing sound)’라고 부르는데, 슬립버드 2에는 이런 수딩 사운드 35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슬립버드 2의 효과는 임상으로 입증되었다. 시험 참가자 중 86%는 더 빨리 잠드는 효과가 있다고 답했으며, 76%는 숙면에 도움이 되었고, 80%는 전반적으로 수면의 질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이동과 여행이 잦고, 낯선 곳에서 잠을 자야 하는 이들에게 일상의 리듬을 지키는 제품으로 추천한다. 가격은 299,000원.

 

글: 이윤환 기자
게재일자: 2021-03-15 14:00 수정일자: 2021-03-15 14:00
월간「사진예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