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Z 85mm f1.2 S | 울트라 와이드 줌 레인지를 지원하는 가볍고 콤팩트한 표준 줌

니콘은 Z 마운트의 풀사이즈 F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에 최적화된 대구경 준망원 단 렌즈 Z 85mm f1.2 S를 정식 발표했다. 높은 해상력과 예쁜 보케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NIKKOR Z 50mm f1.2 S와 동일 라인업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렌즈 구성 10군 15매, 조리개 날개 11매, 최소 조리개 F16, 최단 촬영 거리 0.85m, 최대 배율 0.11배다. 특수 렌즈인 ED 렌즈를 포함해 렌즈 구성 최적화로 크고 부드러운 보케를 실현했고, 보케 경계선의 색채 번짐 현상도 억제력도 뛰어나다. 여기에 니콘의 독자적인 신기술인 나노 크리스털 코팅으로 렌즈를 마감해 고스트 및 플레어 저감 효과도 우수하다. 특히, 피부 및 머리카락의 질감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압도적인 해상력을 자랑한다.

멀티 포커스 방식 채용으로 최대 개방 조리개 f1.2의 얕은 피사계 심도에서도 빠르고 정밀하게 AF가 작동한다. 고속·고정밀 AF는 동영상 촬영 시에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튼튼하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외부 틈새를 꼼꼼하게 실링 처리해서 방진·방적 성능도 확실하며 외부 충격에도 견고하다.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가격은 3,680,000원, 구매와 문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주) www.nikon-image.co.kr.

 

글 이윤환 기자
해당 기사는 2023년 4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