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초광각 줌 렌즈 LUMIX S 14-28mm F4-5.6 MACRO | 폭발적인 화질을 선보이는 소형 경량 초광각 줌렌즈


파나소닉이 이번에 정식 발표한 루믹스 S 14-28mm F4-5.6 MACRO는 35mm 풀 풀프레임 카메라에 대응하는 L 마운트용 초광각 줌 렌즈다. 14mm는 파나소닉 S 시리즈 렌즈 중 가장 넓은 화각으로 광각에 목말랐던 L 마운트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제품이다.

렌즈 구성 10군 14장이며 이 중 비구면 ED 1장, 비구면 1장, ED 렌즈 3장, UHR 렌즈 1장 등 특수 렌즈가 포함되어 각종 수차와 왜곡을 강력히 억제하며 뛰어난 묘사력도 발군이다. 또한 줌 전역에서 15cm 까지 근접 촬영이 가능하고, 28mm는 최대 촬영 배율이 0.5 배에 달하기 때문에 뛰어난 접사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꼼꼼한 만듦새, 완성도 높은 설계는 사용자의 촬영 부담을 줄여준다. 무게 중심 변동이 적은 이너줌을 채용해 짐벌 사용 시 발생하는 밸런스 불균형 문제를 해결했다. 영하 10℃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하며, 방진 방적을 배려한 설계와 렌즈 전면에 불소 코팅을 오염에 강하다. 발매는 3월, 구매와 문의는 파나소닉코리아(주) www.panasonic.co.kr.

 

글 이윤환 기자
해당 기사는 2023년 3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