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팬케이크 렌즈 NIKKOR Z26 mm f2.8 | 작은 팬케이크 렌즈가 주는 만족감은 무한대


니콘은 Z 마운트 렌즈 니코르 Z 26mm f/2.8을 선보였다. 전체 길이 약 23.5mm로서 근접 촬영 시에는 안쪽 경통이 최대 약 6mm 튀어나오는 구조로 깜찍하고 심플한 팬케이크 형태로 니코르 Z 렌즈 중에서도 최경량인 약 125g에 불과하다. 컨트롤 링에 신축성이 있는 단차 형상을 채용해 외형의 슬림함이 더욱 두드러져 보인다.

렌즈 구성은 6군 8매이며 이중 비구면 렌즈를 3매 사용해 여러 수차를 효과적으로 보정한다. 특히, 화면 주변부의 왜곡에 강하며 렌즈 전 영역에서 우수한 묘사력을 자랑한다. 스테핑 모터를 활용한 AF 구동은 조용하면서도 신속하다. 최단 촬영 거리는 0.2m 최대 촬영 배율은 0.19배다. 작은 사이즈지만 제품 곳곳에 금속 부품을 사용하여 강성을 높이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추구했고, 방진 방적 구조로 꼼꼼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외부의 복잡한 환경 변화에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니콘 Z 시리즈 카메라를 보유하고 소형 경량화된 시스템을 추구하고 스냅 촬영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단 렌즈로 추천할만하다. 발매는 3월, 가격은 698,000원. 구매와 문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주) www.nikon-image.co.kr.

 

글 이윤환 기자
해당 기사는 2023년 3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