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포항국제사진제 공모

 


PIFF : Pohang International FOTO Festivals

작품 접수 기간 : 10. 24 - 12. 10

축제 기간 : 2023. 1. 19 - 1. 30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이사장 이강덕)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문화도시 포항만의 아름다움을 찾아 사진을 통해 전시하는 포항국제사진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될 포항국제사진제는 국내 정상급 사진가부터 해외 유명 사진가들이 포항의 아름다움을 직접 사진으로 담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제문화교류를 증진 시키고 환동해 거점도시의 특성을 활용해 인근 국가 및 도시 전시 연계 및 순환 형태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제의 구성으로는 ‘Sustainable City’라는 주제로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시선으로 본 포항의 모습을 담은 <주제전>과 포항의 문화와 시민의 삶, 2000년대 포항의 모습, 영상 및 드론으로 표현한 포항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마지막으로 지역 기반 청소년 스마트폰 사진을 출품받는 <청소년전>, 2000년 이전 옛 사진들을 받아서 구성되는 <옛 사진전> 등이 있다.
 

 

이번 사진전은 새롭게 건립된 포항문화예술팩토리 개관 기념으로 올해 12월부터 포항문화예술팩토리 4층 갤러리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도시 포항은 무궁한 아름다움이 잠재되어있는 도시”라며, “이번 사진제를 통해 포항의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하고 시민들이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부 일정 및 자세한 공모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포항국제사진제 홈페이지(www.piff.world)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추가 문의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축제 운영팀 사무국(054-289-785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