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구매]한성필, Series of Intervention

500,000 원

상품 정보

총 상품금액 : 0원

Infrared View #2. 2014, Chromogenic Print (From the series of Intervention) ⓒ한성필


Fusing Future. 2016, Chromogenic Print (From the series of Intervention) ⓒ한성필


 
현재 한국의 현대사진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주요 작가 중의 하나로서 미국 휴스턴 현대미술관과 산타모니카 미술관, 프랑스 쇼몽성, 중국 상하이 현대미술관, 일본 도쿄 사진미술관, 일본 요코하마 트리엔날레, 아르헨티나 국립 미술관, 러시아 푸쉬킨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국회도서관, 서울시립미술관, 대구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 주한 미국대사관 관저, 주한프랑스 대사관 관저 등에서 두루 소장 및 전시를 통해 관객들과 만나오고 있다. 한국의 초, 중, 고의 미술교과서에도 작품이 소개되어 있다.
온도 차이에 따라 색깔을 구별하는 적외선 사진의 특성상 이 작품은 감상자들에게 보다 초현실적이며 신비함과 경외감을 불러 일으킨다. 관객들은 작품을 통해 자연보전과 개발의 사이에서의 놓여진 환경 질서의 비밀과 함께 긍정적인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더 나은 환경과 미래를 위한 우리들의 현재의 노력으로 귀결된다.
한성필 작가의 Intervention 시리즈는 ‘북극’과 ‘남극’의 시공간 속에서 보이는 대자연의 장엄함과 그 이면에 숨어있는 ‘현실과 환경의 간극’을 보여준다. 그의 메시지는 온난화의 문제가 우리의 현재의 노력에 따라 장미빛의 미래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철학적인 시각 작품으로 우리들에게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