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완벽을 위한 끝없는 진화, 최고의 풀 프레임 미디엄 시스템, 페이즈원 XF IQ4 150MP


완벽을 위한 끝없는 진화,
최고의 풀 프레임 미디엄 시스템

페이즈원 XF IQ4 150MP

 
이번 호에 소개하는 페이즈원 XF IQ4 150MP는 현존하는 최강의 디지털카메라 중 하나다. 카메라계의 롤스로이스라고나 할까. 성능과 화질은 물론, 무게와 부피, 가격까지 지금까지 다뤘던 여타 카메라와는 체급이 다르다. 플래그십 35mm 풀 프레임 디지털카메라의 모든 수치 뒤에 ‘0’을 하나 더 붙이면 된다. 즉, 모든 것이 (성능과 가격은 물론이거니와) 최소 10배 이상이다. 하여 일상적으로 사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며 실제 이 카메라의 주요 고객은 대형 프린터로 작품을 만드는 전문 사진가들이다. 그런데도 XF IQ4 150MP를 소개하는 이유는 디지털카메라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소개하고, 이런 카메라 때문에 사진 예술이 계속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기 때문이다. 한편으로는 충분한 여력이 있는 아마추어 작가들에게 이 카메라가 그림의 떡만은 아니라는 것도 보여 주고 싶었다.
 
 
1. 1억 5천 만 화소
압도적으로 큰 이미지 해상도는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수준으로 이미지를 자르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새로운 대규모 인쇄 가능성을 열어준다.
 

2.  중형 645형 후면조사형 CMOS 센서
센서는 일반적인 디지털카메라보다 2배 가까이 크다. 이 큰 센서는 초고효율 픽셀 설계로 인해 각 픽셀 내에서 빛을 중단 없이 캡처할 수 있어서 더욱 향상된 색상, 세부 묘사 및 노이즈 처리 성능을 자랑한다.


 

3.  무한 플랫폼(Infinity Platform) 기반 설계
페이즈원은 기술의 발전 속도에 발맞추어 카메라의 성능이 점진적으로 수정,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것을 무한 플랫폼이라 부른다. 4차 산업 혁명의 혜택이라고 봐도 좋겠다. 이 카메라를 통해 기계가 어떻게 성장하고 진화하는지 알 수 있다.


 

4.  미래형 모듈식 설계
크게 본체, 디지털백, 렌즈, 뷰파인더로 분리된다. 유연하고 편리한 완성된 모듈식 설계는 특수 목적의 렌즈나 다른 IQ 디지털백을 이용할 수 있어서 사용자에 따라 효율적이고 고품질의 RAW 출력을 위한 맞춤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5.  듀얼 스토리지 지원
촬영 전송 속도가 가장 빠른 XQD 카드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D 카드를 동시에 지원한다. 이런 듀얼 스토리지 지원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촬영과 안정적이고 유연한 촬영이 동시에 가능하다.


 

6.  캡처원 인사이드
페이즈원의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세서인 캡처원이 내장되어 있다. 이를 통해 프리뷰와 이미지 설정에서의 고급 제어가 가능해지고, 그 어떤 때보다 촬영과 촬영 후 작업을 연속적인 하나의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

 

글·사진 : 이윤환 기자
해당 기사는 2019년 10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