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완벽한 아웃도어 카메라에 대한 모든 것, 리코 WG-6

 


 
 

‘터프한 것은 바로 이런 것!’ 리코 WG-6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이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WG 시리즈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작동하도록 만든 리코의 ‘터프’ 카메라 라인업이다.모델명 ‘W’에서 제일 먼저 연상되는 단어는 ‘Wild’, 특히 WG-6는 완벽한 아웃도어를 지향하는 WG 시리즈 카메라와 가장 잘 어울린다. 그리고 날씨라는 ‘Weather’도 제격이다. 어떤 날씨에도 이 카메라를 가방에 집어넣을 필요가 없으니까. WG-6는 그중에서도 가장 완성된 최신 모델이다. 완벽한 아웃도어 카메라를 지향하는 WG-6의 터프함을 만나보자.


리코 WG-6 특장점



1. 극한 환경을 이기는 방수, 방진 성능

 

까다로운 기후 환경 어디에서든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외관을 자랑한다. 20m 깊이의 수중에서 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방수 기능은 물론, 뛰어난 충격 흡수 기능, 영하 10℃에서도 작동 가능한 내한 기능 및 100kgf의 내하중 기능 등을 갖춰 어떠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촬영이 가능하다.


2. 꼼꼼함이 돋보이는 배터리와 메모리 수납부

방수, 방진 성능은 수납부의 실링 처리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배터리와 메모리를 한번에 넣을 수 있는 수납부는 외부로부터 완벽한 차단을 보장한다.
3. 다기능 LED 링 라이트

WG-6 렌즈 주변에는 6개의 LED 링 라이트가 있다. 이 라이트는 피사체 전체를 비추기 위해 모두 켜거나, 마크로 모드 촬영 시 피사체의 그림자를 통한 입체감 있는 촬영을 위해서 일부만 켜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는 보조광 역할도 하는 만능 라이트다.

 


4. 고성능 GPS 내장

GPS를 이용해서 촬영 데이터에 위치 정보를 동시에 기록할 수 있다. 오차가 적은 위성 항법 보강 시스템 신호를 이용해서 안정된 위치 측정이 가능하다. 위치 정보가 포함된 사진을지도와 연계시키거나 이동 경로를 표시하는 등 촬영 후의 즐거움도 더해준다.

 

 
5. FlashAir를 이용한 연결성 확장
 
무선 L A N 이 탑재된 S D 메모리 카드인 FlashAir(별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메모리 카드를 이용하면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다른 모바일 기기로 이미지를 즉시 전송할 수 있다. 또, 무선 LAN을 카메라에서 켜고 끌 수 있어서 배터리 소모도 줄일 수 있다.

 

 

 


궂은 날씨와 환경이라도 걱정 없다
 
물속 20m에서도 2시간을 견디고, 2m 높이에서 떨어져도 흠집 하나 생기지 않는다. 100kg의 물건으로 눌러도 그 무게를 온전히 견디는 강인함과 영하 10도의 기온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하는 적응력을 가졌다. 이만하면 사람이 갈 수 있고 겪을 수 있는 어떤 나쁜 환경에서도 제기능을 다 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래서 먼지와 충격이 난무하는 건설현장이나 산업일터 , 다이내믹한 스포츠 현장에서도 WG-6는 자신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 뛰어난 손떨림 보정, 야외에서도 선명한 LCD 모니터, 전자 나침반을 내장한 고성능 GPS, 셀프 촬영 어시스트, 저작권 정보 삽입 등의 기능이 더해져 극한 환경에처한 촬영자가 오로지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 만난 물고기가 따로 없다. 이 카메라는 물속에서 더 자유롭고, 찍은 이에게도 더 큰 즐거움을 준다.
(P모드, 9mm(35mm 환산 시 약 50mm), f4.2, 1/1000초, ISO250)




극한 환경에 특화된 카메라지만 일반 풍경이나 인물 사진을 찍는 것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매뉴얼 모드 같은 전문적인 촬영 모드를 지원하진 않지만,
암부와 명부 계조가 자연스럽고 전반적인 화질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P모드, 5mm(35mm 환산 시 약 28mm), f4.2, 1/1500초, ISO125)

 

편리한 조작성과 재밌고 알찬 기능들

 
이전 모델보다 조작성과 편의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그립감과 조작성을 개선한 디자인과 단순하고 직관적인 버튼 배치 덕분에 한 손으로도 완벽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WG-6는 18개의 촬영 모드를 탑재했다. HDR 촬영, 핸드 헬드 야경 촬영, 수중 촬영, 인물 촬영, 어린이 촬영, 애완동물 촬영, 스포츠 촬영 등이다. 지원하는 촬영 모드에서 알 수 있듯이 극한 환경이 아닌 일상 속에서도 찍는 재미를 놓치지 않은 카메라이다.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디지털 필터와 스마일 캐치 기능, 얼굴을 작게 만들어 주는 ‘작은 얼굴 필터’ 등은 WG-6가 숨겨놓은 매력적인 기능이다.

 

접사 모드 성능이 상당히 뛰어나다.
일반 접사 모드와 1cm 접사 모드가 있는데 조금 과장을 보태면 후자는 거의 현미경 수준의 접사 배율을 보인다.
링 라이트와 결합하면 훌륭한 접사용 카메라로 변신한다.
(P모드, 25mm(35mm 환산시 약 140mm), f5.5, 1/200초, ISO125)




초고속 연사 모드와 접사 모드를 결합하면 예측 불가능한 움직임을 가진 곤충의 모습도 재빠르게 포착할 수 있다.
(P모드, 9.1mm(35mm 환산 시 약 51mm), f5.3, 1/640초, ISO125)


 
리코 WG-6는 컨셉은 단연 악천후와 물과 먼지, 충격을 견디는 강인함과 그런 곳을 무서워하지 않는 터프함이다. 그래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과 극한 환경에서 일해야 하는 사람에게 가장 잘 어울린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강인함 속에 사용자의 편의성과 조작성을 배려하는 섬세함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서 부드러움이 숨겨져 있다. 그래서 카메라 조작이 익숙하지 않고 보관과 휴대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과 잘못 만지면 고장이라도 날까 두려워해서 카메라의 보호에만 땀을 흘리는 초보 사진가들에게도 WG-6를 추천하고 싶다. 떨어뜨리고 비를 맞아도 끄떡없으니 카메라가 고장 날 걱정은 날려버리고 언제든 들고 다니며 찍어 보라는 말과 함께.



리코 WG-6 주요 사양

화소 약 2000만 화소(1/2.3형 CMOS)
렌즈 9군 10매(비구면 렌즈 5매)
초점 거리 5~25mm (35mm 환산 시 약 28~140mm)
5배 광학 줌, 약 8.1배 디지털 줌
액정모니터 TFT 컬러 액정 모니터 (3.0형), 약 104만 화소
셔터 기계식과 전자식 셔터 병용, 1/4000 - 1/4초, 최장 4초(야경모드)
동영상 4K(3840x2160)
GPS 전자 나침반을 내장한 고성능 GPS 기능
기록매체 내장메모리 약 27MB, SD/SDHC/SDXC, FlashAir 카드 지원
인터페이스 USB3.0 (타입C), HDMI 단자 (타입 D)
방수/방진 JIS 보호등급 8 방수, JIS 보호등급 8 방진
크기 약 118.2(폭)×65.5(높이)×33.1mm(깊이)
무게 약 246g (배터리 및 카드 포함) 약 219g (바디만)
색상 블랙, 오렌지
가격 49만 8천 원
문의 세기P&C㈜ www.saeki.co.kr 02-3668-3114